노을진 만남
산을 오르는 이유야 모두들 비슷하겠지만
저는 산을 오르면서 늘 내 마음속의 유토피아를 생각 합니다.
메마른 세상 밖의 세상, 고단한 일생을 마치고 돌아 온 내 마음의 고향 같은 곳,
그런 편안함과 안도감을 느끼곤 합니다.
안개에 묻혀 신비로운 입김을 토해내고 있거나, 하얗게 눈을 덮어 쓴 산을
볼라치면 그 자리에 그대로 머물고 싶은 충동에 일상의 고단함은 환각처럼
잊혀 버리죠.
산에 묻혀 더 가난하게 살고픈 나의 유토피아!
지극히 단순하면서도 쉽게 다가 갈수 없는 내 마음속 저쪽의 피안(彼岸),
그 느낌을 받고 싶은 것이 저에게는 산을 오르는 이유입니다.
[0]
구봉약선 09:29
산에 오르는 이유~~~
첫째 : 달구지 힘 올려서 사랑하기 위해서
둘째 : 높은 곳에 올라 아랫 세상을 보려고
셋째 : 산친구들과 한 잔하기 위해서 ...... ㅎㅎ
구름나그네 12.12.13. 13:20
1.
2. 나의 건강을 위하여
3. 아내와 데이트
poll
1.심신의 수련
2.현실에 매몰된 자아를 발견하기 위해
3.국토의 아름다움의 재발견
골드핑거
내가 산에 오르는 이유.
1.적은 비용으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여러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.
2.운 좋으면 산![]()
![]()
3.빈부의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.(똑같이 버스타고 가서 산행하고 젖은 옷을 입은채 막걸리 한 잔하고하면 누가 부자고 누가 가난한지 모른다. 물론 마음이 부자인 사람도 많겠지만....)
4.체력단련.(근데 산행하며 체력을 단련한다는 것은 위험천만한 일이다. 땅에서 기초체력을 단련 시칸후 산행하며 더 증강시키는 것이다. 산행하며 체력을 단련하다가는 잘못하면 죽음이다.)
5.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다.
'마음으로 오르는 산 > 산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가야산 만물상-칠불봉-상왕봉(우두봉) (0) | 2012.12.16 |
|---|---|
| 184차 가야산 만물상-칠불봉-상왕봉 산행 후기: 12.12.16 (0) | 2012.12.16 |
| 신진도 12.12.09 (0) | 2012.12.10 |
| 태안 (0) | 2012.12.10 |
| 제183차 주흘산-부봉 산행 후기 (0) | 2012.12.03 |